드랲


3) 보병 장비들


 보병이 쓰는 장비를 소개하도록 하겠음. 보병들은 가지고 있는 장비에 따라 활용도가 틀려짐

보통 보병 화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것은 사거리임, SMG가 소총에 비해 짧은 거리에서 좋긴 한데 그렇다고 볼트액션 소총이 가까이 있다고 안나가는건 아니거든, 다만 SMG만 있는데 거리 60에서 엎드려 있으면 총도 못쏘고 일방적으로 쳐맞게됨.


모든 그림들의 팩션 순서는 다음과 같음 : 독일 - 소련 - 미국 - 영국 - 일본



뭐 칼이다 아마 잠입에 보너스를 받는 저시인성 보병들(모든 스나이퍼와 공작원 등)이나 장교가 가지고 있는데 솔직히 별 의미는 없음 게임 내 완전한 소음 무기이며 이걸 들고있을때 밀리 어택을 하면 적 보병을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참으로 잉여로운 특징이 있음 쥐고 나이프 쓰로잉을 할수도 있는데 맞추면 즉사긴 한데 날아가는 속도도 느리고 맞추기도 어려움, 던진 칼은 주워서다시 쓸 수 있음 대놓고 싱글플레이용



Luger , Varter  /  Nagnat , Nagnat-Sliencer , TT  /  Colt 45 , HDM OSS  /  Webley.45 , Welrod  /  Type 14 Nambu


권총인데 딱히 성능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봐야 권총일 뿐이니 소음권총들은 침투조가 가지고 옴, 소음권총에 한해서 가까이서 맞으면 조온나 세다는 특징이 있는데 그래봐야 권총임


Kar98K , Kar98K-Sniper  /  Mosin , Mosin-Sniper  /  M1903 , M1903A4  /  Lee enfield Mk3 , Lee enfield Mk3-Sniper  /  Type 99 Rifle , Type 99 Rifle-Sniper , Type 2 Rifle


볼트액션 라이플들임 스코프 달린건 스나이퍼들이 가지고 나옴, 영국놈들 소총은 탄창이 10발까지인데 뭐 그래봐야 성능은 다들 그게 그거임 일제 타입2라이플은 엘리트들이 쓰는데 차이는 모르겠다. 스코프 안 달린 소총은 미국을 제외한 일반 라이플맨이 가지고 나오며 사거리가 70이다 스코프가 달린것들은 사거리가 100이며 스나이퍼가 들고 있을 경우에만 Aimed shot 기능을 쓸 수 있다. 거리 100까지 작은 구역의 시야를 밝히는것이 가능하며, 2초가량의 조준이 끝나면 (원이 그려지며 안에 점이 찍힌다) 산포계가 확 줄어들며 총알에 즉사 판정을 받게 된다. 자료화면을 보도록 하자.


28 스나.gif


스나이퍼가 저격소총을 들고 있다고 하더라도 조준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발사하면 일반 보병이 들고있는것처럼 그냥 사거리 100짜리 볼트액션 소총일 뿐이다.


27 스나.gif

이렇게



G43 , G43-Scoped  /  SVT-40 , SKS  /  Grand , M1941 Johnson Rifle , M1A1 Carbine , M2 Carbine  /  De Lisle Carbine  /  일본 : 없어 병신아


역시 우리의 모친출타 양심불량 빨갱이들은 전후 소총인 SKS도 들고온다(사실 47에 쓰는 탄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SVT보다 약함 ㅎㅎ). 사거리는 동일하게 70 뭐 어쨌든 이놈들은 반자동 사격이 가능하며 M1카빈을 제외하면 같은 탄을 쓰는 만큼 탄의 위력은 볼트액션 소총과 동일하다. 결과적으로 볼트액션에 비하여 화력이 우월하다. 하지만 반자동 소총들은 같은 곳을 쐈을때 명중률이 순차적으로 높아지지 않는다. 이말은 곧 장거리에서 완전한 커버를 끼고 싸우면 볼트액션이 더 좋을수도 있기는 개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반자동이 더 낫다. 이 스크린샷을 찍은 병신이 볼트액션인데 여기에 포함시켜놓은 제일 우측의 소총은 데 리즐레 뭐 암튼 좆같은 이름의 코만도 홍어놈들이 쓰는 영국 소총은 소음기 달림, 좌측의 G43-Scoped는 좀 특별한데, 독일의 팔슈름야거들만 가지고 나오며 사거리가 80이다(기관총들과 같다). 결과적으로 더 멀리, 더 정확하게 쏠 수 있으며 같은 곳에 사격시 명중률 보정을 받는다. 하지만 다른 반자동 소총에 비하여 발사속도가 느림.



MP-40 , MP-3008 , STG44  /  PPSH-42 , PPSH-41 , PPS-43  /  M3A1 , Thompson  /  M50 Reising , Sten Mk3 , Sten Mk5 , Sten Mk4-Sliencer , Thompson M1928 , Owen / Type 100 SMG , Type 2 SMG , MP28 , MP28-50


영국쉐리덜 존나많네 뻐큐

STG44를 제외한 SMG들은 전부 최대 사거리가 50임

일제 MP28은 징집병이랑 2차엘리트가 씀 징집병은 30발짜리 2차엘리트는 50발짜리 씀

드럼톰슨 옆에 있는 좆같이 생긴건 Owen이라고 홍차놈들 플레이하면서 ANZAC부르면 들고 나옴 뭐 특별한건 없음, 뭐 톰슨은 꼴에 .45Auto 쓴다고 데미지가 가장 높은데 그래봐야 권총탄이라 큰 차이는 없음, 드럼탄창 달린 파파샤랑 톰슨은 장탄수가 더 높음


STG44는 소총과 SMG의 혼종답게 사거리가 60이며 기관총을 제외하면 이 게임 보병화기중 화력이 원톱임 해보면 암 존나쎔 정확도도 좋음, 다만 60이라는 사거리가 좀 미묘하게 짧기 때문에 주의를 요함, 독일 돌격분대의 분대장과 최정예보병인 스톰트루퍼 다수가 들고 나옴.


MG-34 , MG-42 , FG-42  /  DP-27 , DT-29  /  BAR , M1941 Johnson LMG , .30 cal M1919 A6  /  Bren , Lewis , Vickers K (VGO)  /  Type 99 MG


LMG, 돌격엠지 뭐 어떻게든 불러도 된다. 경기관총 목록임, 보병이 들고다니면서 분대화기로 쓰기 좋게끔 만들었다는 뜻임. 사거리는 전부 80이다. 대전차소총을 제외한 보병 화기중 사거리가 가장 김. 일본은 좆구린거 하나뿐임 병신들

여기있는것들은 연사속도와 매거진 용량에서 꽤나 큰 차이를 보임,30캘 LMG는 미국 특수유닛인 경기관총분대에서 한명이 가지고나옴 250발들어서 지속화력 개쩜 MG42가 연사력은 가장좋은데 탄소모 개심하고 LMG버전은 탄창이 50이라 조루임, 뭐 20발짜리 BAR만 하겠냐만은


어쨌든 기관총은 보병화력의 핵심임, 일반적인 보병싸움의 뎀딜 40%는 애들이 다한다고 보면됨, 독일은 아마 60%까지도 올라갈듯, 자리 잡고있는 기관총한테 차량이나 화력지원 없이 깝치지 마라 CoH의 레인져 처럼 Fire up 쓰고 존나 뛰어야지 하면 존나 순식간에 드르렁함

Pzb39  /  14.5 PTRS  /  없어  /  Boyes .55 Mk1  /  Type 97 AT-Rifle

미국 혼자 없음 ㅎㅎ 병신들 근데 50캘 땜에 괜찮음

독일은 단발이라 쏠때마다 장전해줘야하고, 일본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영거리 사격시 관통력이 29임 이것들도 보병한테 쏠 수 있긴 한데 자동으로 사격을 안 하기 때문에 너가 직접 쏴줘야함 사거리는 80임 일본은 존나 특이하게 최대 관통력이 40임 발사속도도 제일 빠름

주 용도는 하프트랙이나 BT시리즈, 2호같은 같은 경전차를 노리는것이고 2호전차같은건 그나마 전면도 관통 못함, 물론 측면은 쉽게 잡히는데. 그리고 오토캐논도 아니고 말그대로 거의 그냥 총알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관통 후 격파굴림에서 패널티가 커서 잘 안죽을수도 있음, 그러면 계속 쏴주면 됨



Panzerschreck , Panzerfaust 100  /  Bazooka M1A1  /  Bazooka M1A1 , M18 Recoilless Rifle  /  P.I.A.T. Mk1  /  Type 4 RPG

전차가 보병지원 받아야 하는 이유 넘버원. 각국 보병의 죽창인 대전차 화기임, 각각 관통력과 사거리에 차이가 있음

일단 로켓추진식은 사거리가 35이며 미국의 바주카, 독일의 팬저쉬렉, 일본의 Type4가 있으며 이들의 특징은 탄도가 꽤 곧고 명중률이 준수하며 이펙트가 멋있음 ㅎㅎ

관통력은 팬저쉬렉 180, 바주카 120, Type4 160이다. 좆본꺼 왜케 좋나요? 하면 일본은 억지로 넣은 팩션이라 밸런싱의 영역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다.


팬파랑 PIAT은 쏘면 완만한 탄도를 그리며 날아간다. 때문에 낮은 벽 너머로 쏘거나 마치 유탄발사기처럼 바닥에 쏴서 보병 때려눕히는데 사용하기 편하다. 근데 판파 명중이랑 판정 개구림 봇한테 쏘게하지말고 왠만하면 직접 쏘자. 관통력은 피앗 120, 판파는 무려 200이라는 미친 수치를 자랑한다. 모두 알다시피 팬파는 1회용이라 쏘면 발사관을 버림

사거리는 피앗 35, 팬파 30이다.


무반동총은 이들중 탄도가 곧고, 탄속이 제일 빠르며 명중률이 가장 좋다. 그리고 사거리가 40으로 가장 길다. 관통력은 100, 티거 전면의 가장 약한 부분을 수직으로 맞추면 아마도 잡아낼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을 빔 ㅎㅎ



화염방사기, 다른건 없고 추축이랑 연합이랑 생긴것만 다름, 이것만 있다고 쏠 수 있는건 아니고 뒤에 매는 연료통도 같이 가지고 있어야함, 연료통 잘못 맞으면 폭발하니 조심

사거리는 매우 짧은데 제대로 끼얹으면 모든 보병이 공평하게 한방임 곡선으로 나가기  때문에 숨어있다가 부와악 하거나 엄폐물 끼고 접근해서 적의 보병분대를 한번에 대구시민으로 만들어줄 수 있음, 또 민간건물의 잘 타는 곳에다가 후욱후욱 해주면 집 전체가 홀랑 타면서 안에 있는 보병들을 태워죽이고 접근 금지로 만들수도 있다.


요렇게

없어  /  없다고  /  M12 Shotgun  /  EM-3 Rifle Grenade  /  Type 99 AT-Rifle Grenade


특수무기군임 따로 분류하기 뭐해서 묶어놓음

미국은 ATR없는대신 샷건받음, 샷건 근접전에서 잘못걸리면 진짜 좆되니까 조심, 사거리는 35인데 좀만 가까이서 맞아도 한방에 퍽퍽 죽으면서 멀리있으면 보병들 한방에 안죽어도 넉백 먹으면서 잠깐 전투불능 됨. 영국 총류탄 개좋음 싸울때 저거 퉁 날아와서 보병 두세명 한번에 죽으면 존나 빡침, 사거리 45니까 잘 써보자구 영국 돌격분대의 분대장만 가지고 나옴

일본 대전차유탄은 사거리 45에 관통력 90임, 원래는 관통력 30인가 40인가 해서 존나 맞지도 않는 핵폐기물 쓰레기였는데 90으로 버프먹으면서 좋아짐, 이것도 성작탄이라 사거리 상관없이 관통력 동일함


M24 , M39  /  F1  /  M61  /  Mk1  /  Type 97 , Type 99
M24x5 , PWM-1  /  RPG-40 , RPG-43 , RGD33x3  /  N73  /  N73  /  Type 3
없어  /  Molotov Coctail  /  없어  /  없어  /  도자기폭탄 , 자살폭탄 Type99

뭐가 존나 많은데 별건 없고 맨 윗줄이 대인 수류탄이고 4.5초의 지연신관을 가짐

두번째가 대전차 수류탄으로 충격신관을 가지고 있고

맨 아래쪽이 특수 수류탄인데 소련은 몰로토브 가지고 일본은 뭐 좆같은 도자기 폭탄이랑 자살 폭탄 가지고 있음


대인용 수류탄 성능은 다 거기서 거기고 대전차 수류탄은 보급형과 고급형이 있는데 소련새끼들 대전차 수류탄만 3종임. 어쩄든 이것들은 보병에 의한 근접공격을 상정하는 물건들로 이걸 가지고 있는 보병들이 접근해서 이걸 제대로 맞추면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전차가 격파가 가능함

보급형과 고급형의 차이는 별거 없음, 일단 관통력이 더 좋고 수류탄이 날아갈때 안정화가 더 잘되서 삑사리 나는걸 막아줌. 근데 어차피 보급형들도 제대로 던져서 전차 상판 맞추면 다 한방임 그러니까 땅크 뽑았다고 보병 호위 없이 건물 부수면서 돌진하지마라 시발 저거맞고 훅가니까

일단 각국의 SMG 트루퍼가 한발씩 가지고 나오며 엘리트 보병들은 고급형을 가지고 있음.


소련 몰로토브는 기본 라이플맨들이 가지고 나오며 충격신관이고 일단은 대전차 수류탄으로 분류되는데 솔직히 저거가지고 대전차 하느니 그냥 상대방 전차 핥고 뒤짐 뭐 정확히 말하면 저거 가지고 전차의 엔진 부분을 정확하게 맞추면 전차들이 종류불문하고 통구이가 되긴 하는데 저거 던질때 존나 살짝 움직여도 안맞음, 이동 불가라면 모를까. 사실 이건 보병한테 쓰는게 더 좋은데 보병들을 한방에 통구이로 만들어줄 수 있음


일본에 뭔 도자기 폭탄은 던지면 지연신관 작동함, 대전차 수류탄 취급인데 존나 하여간 병신같은 물건임 그리고 자살폭탄은 일본 자폭병들이 가지고 있는데 밸런스 보정 받아서 개쎔 근데 사거리가 1이라서 오기전에 다죽으니까 쓰지마라 예능용임 씨발.



없어  /  DS-39 , DSHK  /  .30 Cal , .50 Cal  /  BESA  /  Type 1 HMG


헤비엠지들임, 사실 보병이 다루는 무기는 아니지만, 이것들은 전부 차량에만 달려서 나옴 그리고 차량용 총들은 보병이 들면 못 뜀, 엎드리지도 못하고 명중률 존나 개판됨, 커버끼고 쏴야 그나마 명중률이 조금은 올라감. 소련 두쉬카랑 미국 50캘은 탄약 따로 먹음, 관통력이 꽤 있는 편으로 20mm급 보다는 한수 아래지만 그래도 장갑차 옆면은 탈탈 털어줄 수 있음. 정확히 말하면 두쉬카가 좀더 세긴 한데 두쉬카는 차량에서 뗄수가 없음. 물론 멀티에서 보병이 차량에서 50캘 떼어 들고다니는거 볼일은 거의 없을거임.

미국이 50캘 달린 하프트랙 소련하고 영국한테 막퍼줘서 만약 하프트랙끼리 만나면 독일껀 존나 개털려야함


by 레지캣 | 2016/01/04 17:35 | 카테고리 그딴거 없는곳 | 트랙백 | 덧글(0)

키 설명 초안


▷ Standard Keys : 기본 조작 상태에서의 키 바인딩 목록

Dismiss squad

K

사실상 쓸일 없음

Centre on active unit

SHIFT + F

다이렉트 컨트롤에서 편리, 만약 쓴다고 하면 다른 키 지정 추천

Previous unit

,

사실상 쓸일 없음

Next unit

.

사실상 쓸일 없음

Fire mode

[

Fire at will / Return fire / Hold fire

사격모드를 빨리 지정하고 싶을때 사용함

Movement mode

]

유닛 맘대로 움직여도 되는지를 결정

쓰지마

Game speed

BACK

멀티플레이에서 안쓰임

Objectives

O

멀티플레이에서 안쓰임

Message history

H

지나간 채팅 로그나 미션 브리핑 확인

Inventory

I

해당 유닛의 소지품을 열람한다

Map

M

미니맵 토글 버튼, 미니맵 사라졌다고 징징대지 말자

Map controls

CTRL + M


Highlight items

C

바닥에 떨어진 장비들을 하이라이트 시켜준다. 중요한 보병 장비들을 회수하자

Hithlight corpses

V

시체들을 하이라이트 한다. 보병들이 무기를 떨구지 않고 죽었다면 시체의 인벤토리를 확인하자.

Pause

PAUSE

멀티플레이에서 안쓰임

Screenshot

SYSRQ

이거 모르는 사람도 있음?

Capture video

F11

쓰고싶으면 쓰던가

Game menu

ESC

이거 모르는 사람도 있음? (2)

▷ Direct Control : 다이렉트 컨트롤 관련 키 바인딩 전부 중요함

Direct Control on/off

E

다이렉트 컨트롤 모드 on/off

Direct Control modifier

CTRL

유닛의 화기만 제어하고 싶을때 눌러준다. 토글이 아니므로 떼면 중지됨

Forward

W

다이렉트 컨트롤시 전진

Backward

S

후진

Left

A

귀찮다

Right

D

귀찮다

Fire

LMB

발싸

Swith weapon

RMB

주포/동축/특수무기(로켓) 선택 사이클

Switch fire mode

MMB

다이렉트 컨트롤시 발사모드 사이클

Changere/reolad ammo

Q(추천)

주포의 탄종 철갑/고폭/고속철갑 사이클

Next machine gun

SHIFT + SPACE

(다른키 추천)

차체, 동축, 대공 기관총 전환

▷ Camera control

Camera rotation

MMB

중요한데, 설마 제네럴도 안해봤어?

Zoom in

Wheel up


Zoom out

Wheel down


Rotate left



Rotate right



Pitch up



Pitch down



▷ Infantry control

Stand/prone

SPACE(추천)

서있는 상태에서 엎드리거나 엎드린 상태에서 바로 서게 만들어줌, 보병 전투시 핵심, 기습 당하거나 공격 목표에 근접하면 포복이 기본이다 .

Stance up


엎드리기 - 앉기 - 서기 순으로 사이클

Stance down

Left ALT

서기 - 앉기 - 엎드리기 순으로 사이클

Drop item

SHIFT + D

나도 써본적 없음

▷ Actions : 여기 나오는 키는 전부다 게임 내에서 우클릭으로 순서 바꾸는것이 가능함

Throw frag grenade

F1

수류탄 투척 거리까지 접근해서 수류탄을 던지게 해줌, 단 유저가 CTRL을 눌러서 직접 던지는것보다는 거리가 짧다. F1을 누른 상태에서 땅을 클릭하면 거기에 던진다. 분대 선택중 F1 + 땅클릭을 여러 지점에 반복하면 분대원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수류탄으로 강습을 실시한다. 기본 테크닉중 하나. 단 적이 기관총 등으로 노리고 있을 경우 분대만 전멸당하고 끝날수도 있다. 상황보고 쓰자.

Throw AT grenade

F2

어차피 대전차수류탄을 가지고 있는 보병에게 전차를 클릭하면 지가 알아서 꺼내서 던짐.

Smoke grenade

F3

돌격분대나 분대장들은 간혹 연막수류탄을 가진다. 연막차장을 할 수 있으며 은폐효과가 강력하다. 그러나 연막 안에서 총을 쏘면 은폐 효과가 사라지니 주의

Use rocket launcher

F4

가지고 있는놈은 공격하라고 하면 알아서 쏜다.

Attack

F5

목표 지점까지 움직이다가 적과 조우시 멈춰서 사격한다. 간단히 말해 어택땅인데 게임 특성상 당신이 공격하려는곳은 상대가 진을 치고 있는 킬링존일 경우가 많으므로 이걸로 공격하다가는 매우 불리한 상황에서 싸우게 될 것이다.

Attack ground

F6

가지고 있는 화기로 말그대로 지점을 사격한다. CnC 시리즈의 강제 공격을 생각하면 된다. 중지시킬때까지 계속 쏘는데 해당 지역을 제압하는 목적의 박격포에 특화된 명령이다.

Melee attack

F7

백병전인데 쓸일이 있겠는가? 칼이나 빠루, 도끼[..] 등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적을 한방에 푹찍 할수 있고 총을 가지고 있을 경우 개머리판으로 찎으며 아무것도 없으면 주먹과 팔다리로 적을 실신시킬수 있다. 근데 나같으면 안씀.

Heal

F8

이런건 그냥 대시보드의 아이콘 눌러도 됨

Drop off

G

가지고 있는걸 내려놓음, 솔직히 필요없음

Cancel

F

주로 이동명령을 신속하게 취소하고 싶을 때 쓴다

Examine

X

인벤토리 교환에 쓴다, 필수 키

Drop/put item

B

나도뭔지모르겠네

Turn

R

유닛에게 해당 방향으로 회전하고 그쪽을 주시하고 있게 만드는 키, 중요하므로 보병전투에서 추가로 설명하겠음

Repair

SHIFT + R

이건 그냥 아이콘 눌러

Attach

SHIFT + G

어차피 견인되는 차 누르면 알아서 견인함 알고있을 필요 없음

▷ Multiplayer

Show score table

TAB

설명이 필요한지?

Exit vehicle

DOUBLE + L

단축키는 안중요한데 기능은 중요하다, 차량이나 공용 무기엔 보통 공병폭약이 지급되는데 만약 인벤토리에 공병폭약이 있다면 그걸 소모해서 일정 시간 뒤에 해당 장비를 폭파시킨다. 만약 폭파 타이머가 끝나기 전에 적이 점거해버리면 폭파가 되지 않고 노획된다.

Push to talk

P

설명이 필요한지?

Mute microphone

CTRL + T

설명이 필요한지?

Set team marker

N

팀원들에게 보이는 비컨을 설치, 게임중 갑자기 쿵 하는 소리가 나면 주목하도록 하자

▷ Squads

Assign squad 1~9

SHIFT + 1~9

부대 지정

Select squad 1~9

1~9

부대 선택

Dismiss

SHIFT + 0

해당 번호를 비우고 싶을 경우

by 레지캣 | 2016/01/03 01:07 | 카테고리 그딴거 없는곳 | 트랙백 | 덧글(0)

Luftrausers 플레이영상






걍 아무 생각없이 하기에 좋은듯

by 레지캣 | 2014/03/30 02:22 | 트랙백 | 덧글(0)

으아 내가 전역이다



후 씨발

이제 존나 열심히 신작 게임들을 해야지
는 개뿔

공부해야지

후 씨발

by 레지캣 | 2014/02/06 22:46 | 카테고리 그딴거 없는곳 | 트랙백 | 덧글(3)

Man of war 멀티플레이어 동영상 (독일)

언젠가 동영상을 업로드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에서야 하게 됨, 오늘 한 게임 업로드함        
        
동영상은 10분 단위로 끊어져 있음        
        
안좋은 컴에서 동영상 찍으려니 프레임저하로 인해 화면 스크롤이 많이 부드럽지 못함        
        
그리고 화질이 좀 나빠서 보병들 병과가 뭔지 알수 없을수도 있음        
        
        
        
초반 10분        
극초반 지프에 털림 --        
        
        
        
중반 10분        
        
        
        
후반 10분        
        
킹티거라도 뽑아서 전세를 역전해보려 했지만 소련의 지옥포병에 궤도끊기고 카추샤 로켓에 좆망        
        
마지막 몇분동안 슈툼티거가 쏘길 기다렸었는데 재장전 중이었다고 함        
        
크고 아름다운 로켓이 찍히지 않아서 안타까움

by 레지캣 | 2010/02/10 19:39 | MOW 가이드 | 트랙백 | 덧글(0)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